갤럭시 워치6는 삼성전자에서 나온 스마트워치입니다.
애플의 애플워치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품이죠.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워치6애 대해 알아볼텐데요.
다양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스펙과 장단점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6 정보
먼저 갤럭시 워치6은 삼성전자에서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만든 스마트워치입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이전 모델들에 비해 많은 변화와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먼저 스펙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과 디스플레이
갤럭시 워치6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기존의 워치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발전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또한 1.5인치와 1.8인치라는 큰 디스플레이가 강점으로 이전 모델들보다 더 큰 화면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베젤을 최소화 하여 스마트워치로서의 기능을 최대한 살렸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무게는 1.5인치 기준 28.7g 이고 1.8인치는 33.3g로 가볍습니다.
2.스펙
갤럭시 워치6에는 엑시노스 W900 프로세서와 2GB RAM이 탑재되어 잇어 멀티태스킹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이전작들보다 대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사용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또한 무선충전과 유선 충전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으로 충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타이젠을 탑재하고 있으나, IOS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 제품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6 주요 기능
스마트워치의 주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건강 관련 기능들이 대폭 향상 되었습니다.
1.수면
특히 수면에 대한 기능을 보다 강화하였는데요.
내수면 단계 , 수면 점수 뿐 아니라 수면의 일관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어떻게 잠을 자야하는지 코칭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깊게 잠들지 못하는 분들에게 더없이 유용한 기능입니다.
2.건강
갤럭시 워치6에는 심박수, 심전도 측정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PPG라고 불리는 광학 심박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하여 심박수가 비정상적일 경우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불규칙한 심장 리듬을 감지될 경우 워치에서 심전도를 측정하여 현재 심박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3.운동
그리고 가장 보편적인 기능으로 갤럭시 워치6 착용자의 신체 활동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기록을 남겨 얼마만큼의 운동을 했는지 기록할 수 있으며, 최대 90여가지의 운동에 대한 자동 측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정해놓은 심박수 구간이 들어갈때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착용자에게 최적화된 운동이 가능하도록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외 갤럭시 워치6 특징
그외에도 갤럭시 워치6은 시계로서의 기능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전용앱에서 유무료의 다양한 시계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정품 스트랩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워치6는 배터리 지속시간이 짧아 부족하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는 딱히 단점은 눈에 띄지 않는 스마트워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 워치6과 함께 하면 좋은 스마트폰 정보 확인을 원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갤럭시 워치6의 가격 정보 및 기타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www.samsung.com/sec/watches/package-bpm-sm-r930/SM-R930NZEAGS2/